일론 머스크 (Elon Musk)
일론 머스크는 테슬라, 스페이스X, 뉴럴링크, 더보닝컴퍼니의 공동 설립자입니다. 테슬라 Tesla 의 공동 창립자 겸 CEO로서, 일론 머스크는 전기 자동차, 배터리 제품, 태양광 에너지 제품의 모든 제품 설계, 엔지니어링 및 글로벌 제조를 지휘하고 있습니다. 일론 머스크는 또한 인간의 뇌와 컴퓨터를 연결하는 초고대역폭 브레인머신 인터페이스를 개발하고 있는 Neuralink사의 CEO입니다. 앞서 일론 머스크는 세계 유수의 인터넷 결제 시스템인 페이팔과 최초의 인터넷 지도·안내 서비스 중 하나인 집투를 공동 설립해 판매한 바 있습니다.
테슬라 Tesla 회사 정보
2003년 7월, Martin Eberhard와 Marc Tarpenning에 의해 테슬라·모터스로 설립되었습니다. 이 회사의 이름은 발명가이자 전기 기술자인 니콜라 테슬라에 경의를 표하고 있습니다. 2004년 2월에 Elon Musk가 테슬라의 최대 주주로 입사해, 2008년에는 CEO에 임명되었습니다. 2008년 첫 차종인 로드스터 스포츠카 생산을 시작했고, 2012년 모델 S 세단, 2015년 모델 X SUV, 2017년 모델 3 세단, 2020년 모델 Y 크로스오버, 2022년 테슬라 세미트럭, 2023년 사이버트럭 픽업트럭을 생산했습니다. Model 3는 세계적으로 역대 베스트셀러인 플러그인 전기차로 2021년 6월에는 세계 최초로 100만대를 판매한 전기차가 됐습니다.
2021 회계연도(및 역년)에 테슬라는 55억2000만달러의 순이익을 보고했습니다. 연간 수익은 538억달러로 전년도에 비해 71% 증가했습니다. 2021년 수익 수 중 3억1400만달러는 정부의 오염 기준을 충족시키기 위해 다른 자동차 회사에 규제 크레딧을 판매한 것입니다. 이 숫자는 분기별로 수익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작습니다. 테슬라는 수중에 있는 176억달러의 현금으로 2021년을 마쳐 2020년 말보다 18억달러 감소했습니다.
2021년 2월 10K 파일링에서 테슬라가 암호화폐 비트코인에 약 15억달러를 투자한 것으로 밝혀지면서 이 회사는 곧 비트코인을 결제 형태로 받아들일 것임을 시사했습니다. 이어 암호화폐에 대한 투자가 테슬라의 환경 목표에 반할 수 있다는 지적이 나왔고, 테슬라는 투자 발표 후 비트코인 가격 상승으로 2020년 자동차 판매 수익보다 많은 수익을 올렸습니다. 2021년 6월 분기는 테슬라가 비트코인과 규제 크레딧으로부터 독립해 이익을 낸 첫 분기였습니다.
스페이스엑스 SpaceX 회사 정보
스페이스 익스플로레이션·테크놀로지스(Space Exploration Technologies Corp.)는 미합중국 캘리포니아주 호손에 본사를 두고 있는 우주선 메이커, 발사 서비스 프로바이더, 방위 청부업자, 위성 통신 회사입니다. 이 회사는 2002년, 우주 수송 비용의 삭감과 화성의 식민지화를 목적으로 Elon Musk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이 회사는 현재 드래곤&스타십 우주선과 함께 팰컨 9과 팰컨 헤비 로켓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스페이스엑스는 스타링크 위성을 통해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2020년 1월에 사상 최대의 위성 컨스텔레이션이 되어, 2023년 11월 시점에 궤도상에 있는 5,000개 이상의 소형 위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스페이스X는 궤도에 도달한 액체 추진 로켓을 개발해 우주선을 발사하고 궤도를 돌아 회수해 우주선을 국제우주정거장에 보내고 우주비행사를 국제우주정거장에 보내는 최초의 민간 기업입니다. 또한 궤도 로켓 부스터의 수직 추진 착륙을 달성한 최초의 조직이며, 그러한 부스터를 재사용한 최초의 조직이기도 합니다. 2023년 12월 기준 스페이스X의 평가액은 약 1800억달러입니다.
테슬라 주가
테슬라(TSLA) 주가는 애널리스트들이 2023년 마지막 달 낮은 수익 추정치를 수정해 지난해 4분기 실적과 수익을 이끌며 두 배가 된 뒤 2024년 초 하락했습니다. 지난 1월 2일 테슬라는 4분기 납품량이 월가의 예상을 뛰어넘었다고 보고했고, 세계적인 EV 대기업들은 역대 최고의 대수를 판매하며 연중 기대치를 기록했습니다.
하지만 월가는 2024년 연말 수익과 잠재적 이익 싸움에 정면으로 집중하는 듯해 분석가들 사이에서는 반응이 주춤했습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는 4분기 48만4507대, 2023년 181만대를 납품해 목표치 180만대를 넘어섰다고 보도했습니다. 그 후 기업은 TSLA의 가격 목표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애널리스트들이 규제 크레딧을 제외한 자동차의 순이익률과 차량 가격 안정 여부에 대한 소식을 기다리면서 1월 현재까지 테슬라 주식은 14% 이상 하락해 주요 지지 수준을 밑돌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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