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토샵

포토샵(Photoshop) 무료로 간편하게 사용하는 방법

by 테크U 2019. 7. 6.

여러분은 포토샵을 어떤 방법으로 사용하시나요? 아무래도 어도비 포토샵이 시장을 거의 장악하고 있기 때문에, Adobe Photoshop을 사용하고 계시거나, 사용하기 위해서 사용 방법에 대한 정보를 찾고 계실 것이라고 추측해 봅니다.

 

그러나, 포토샵을 이용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을 알게 되시면, 굳이 매달 비싼 이용료를 지불하지 않고도, 포토샵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 온라인 포토샵! 이란 것을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웹 포토샵, 인터넷 포토샵이라고도 합니다.) 유튜브(YouTube) 영상에 넣을 썸네일이나, 자막, 이미지도 간편하게 만들고, 간단한 이미지 편집이나 보정도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Photoshop Online, Photopea

저는 영상에 들어갈 이미지나, 제안서, 웹 서비스를 제작할 때, 필요한 이미지 자료를 직접 만들어서 사용하는데요. 온라인 포토샵을 알기 전까진, 이미지 작업을 모두 어도비 포토샵으로 했었습니다. 그런데, 극명한 단점이 있었죠.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만 해도 차지하는 용량이 GB 단위이고, 작업을 하면서도 수시로 저장을 하고, 쌓이는 캐 파일이 많은 용량을 차지하게 됩니다. 

 

포토샵 말고도 일러스트레이터, 프리미어 프로 등 고사양의 프로그램들을 함께 설치해서 사용하면, 컴퓨터의 용량이 넉넉하지 못할 경우, 따로 외부 저장 장치를 가지고 다녀야 한다던가, 컴퓨터의 사양이 낮으면 포토샵이 원활히 작동하지 않기 때문에 사용하기가 어려웠습니다.

 

그러다가, 온라인 포토샵을 알게 되었는데요. 초기 서비스는 퀄리티가 낮아서 몇 번 사용해 보고 안 쓰게 되었다가, 요즘에 다시 온라인 포토샵을 이용해 보니, 많이 업그레이드가 되어서, 포토샵의 기본 기능만 가지고 할 수 있는 작업은 충분히 가능한 수준이 되어있었습니다.

 

 포털 검색창에 Photopea를 검색하면 나오는 사이트에 접속하면 인터넷 창이 하나 열립니다. 회원가입이나 로그인도 필요 없습니다. 그냥 들어가서 바로 내가 필요한 기능만 이용하면 됩니다.

 

어도비 포토샵과 거의 똑같이 생기지 않았나요? 기존에 Adobe Photoshop을 이용하던 것과 거의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쉬운 점이라면, 온라인 상이기 때문에 단축키를 쓸 수 없다는 것입니다.

 

저는 기존에 포토샵을 오랫동안 이용했기 때문에, 이용 방법을 따로 찾아보지 않아도 바로 작업을 할 수 있었습니다. 만약 포토샵을 이용해 보지 않으셨던 분이라면 이용 방법을 익히셔야 하는데요. 누구에게나 똑같이 주어진 툴들을 클릭해서 사용하기만 하면 되는 것이기 때문에, 이용 방법만 알게 되면 금방 쉽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앞으로 어떤 작업에 어떤 툴을 사용해서 이미지를 만들 수 있는 것인지 소개해 나가려고 합니다. 온라인으로 포토샵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는 포토피아 뿐만 아니라 다른 서비스들도 있는데요. 제가 이용해본 결과, Photopea가 제일 사용하기 편리했습니다. 

자신에게 필요한 작업이 어떤 것인지 분명히 파악한 다음에, 어떤 수단을 이용해서 이미지를 만들 것인지 적절히 선택해야 더 나은 결과물을 만들 수 있고, 시간도 절약할 수 있는데요. 이제는 선택지가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사용자한테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방향으로 변화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온라인으로 이미지를 만들 수 있는 서비스들이 많아지고 있는 만큼, 사용할 수 있는 기능도 점점 발전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여기까지 인터넷만 되면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 포토샵을 소개해 보았습니다. 앞으로, 누구나 할 수 있는 이미지 만드는 방법 하나씩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