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mazon Web Service

AWS에 가입하고 1달러가 빠져나갔다?

by 테크U 2019. 8. 31.

Free Tier(프리티어) 자격으로 EC2 서비스를 1년간 무료로 사용하기 위해서, AWS에 가입을 했는데 $1가 내 계좌에서 빠져나간 것을 알았다면, '이거 뭐 때문에 빠져나간 거야? 무료라면서 왜 돈을 빼가지?' 하고 의문이 드실 것입니다.

지금과 같이 환율이 안 좋은 시기에 1달러면 1200원이 넘게 빠져나간 건데, 아~ 이거 기분이 별로 좋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걱정 노노! 등록한 카드가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한지 확인하기 위해서, 1달러를 빼가고, 나중에 다시 돌려준다고 합니다. 가입할 때 이와 관련해서 아무런 안내가 없었기 때문에, 의문이 증폭되었지만, 폭풍 검색을 통해서 정체를 알게 되었죠.

저는 페이스북에 광고를 많이 해 봤기 때문에, 이런 시스템이 익숙하긴 해요. 그런데 페북처럼 빼간 $1를 바로 다시 넣어주는 줄 알고 있었는데, AWS에서는 그렇지 않아서 조금 걱정이 되더군요. 1주일이 지났는데도 감감무소식입니다.

하여간, 다시 $1를 돌려준다고 하니, 신경 쓰지 않고 있으면 다시 들어와 있겠죠?

여러분도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Free Tier 자격으로 무료에 해당하는 서비스만 이용하신다면, AWS에서 요금을 청구하는 일은 없을 테니 안심하시고 이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계좌를 확인하지 않았으면 빠져나간 줄도 몰랐을 정체 모를 $1에 대해 적어보았습니다. 조금이나마 마음의 안정을 얻으시길! 

+추가

15일이 지난 후 빠져나간 금액 그대로 입금이 되었습니다. 2주 뒤에 다시 들어온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참고해 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