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사이트

구글 블로거 무료 템플릿 추천 (Google Blogger Templates)

by 테크U 2019. 9. 24.

오늘은 구글 블로거 템플릿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Google Blogger 계정을 만들고 블로그를 개설하면, 템플릿을 선택해야 합니다. 와, 그런데 기본 템플릿이 엄청 구립니다. 구글 블로그도 '티스토리'나 '워드프레스'처럼 사설 템플릿을 설치할 수 있을까요? 다행히 가능합니다! 게다가 무료 템플릿이 엄청 많아요!

Google Blogger 템플릿 사이트 추천

gooyaabitemplates라는 사이트입니다. 엄청나게 많은 무료 템플릿을 찾을 수 있는데요. 반응형 템플릿, SEO 최적화 템플릿도 있습니다. 스타일, 특징, 주제 등 카테고리 별로 살펴볼 수도 있어요. (반응형 : 화면 사이즈에 따라 자동으로 맞춰지는 것)

종류가 굉장히 많은 만큼 촌스러운 템플릿도 많고, 최신 트렌드 템플릿도 많습니다. 우측 상단에 있는 파란색을 베이스로한 템플릿은 요즘에 기업 사이트로 많이 사용되는 형식입니다.
하단에 있는 두 번째, 세 번째 템플릿은 포트폴리오나 매거진으로 사용하면 좋겠네요.CSS편집을 할 줄 안다면, 색상이나 스타일, 기능을 고쳐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특정 기준을 선택해서, 방대한 템플릿 중에 내가 원하는 템플릿을 더욱 찾기 쉽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
우측 상단 메뉴에 위치한 By Features를 클릭했을 때 화면입니다. 반응형, 검색최적화, 광고, 슬라이드, 소셜기능, 메뉴형식, 이메일 구독 양식 등, 그 외에도 다양한 주제가 있어요.

특정 템플릿을 선택해 보았습니다.사이트 화면 스크린샷을 먼저 볼 수 있고, 그 아래에 Live Preview, Buy, Download 버튼이 있네요. Live Preview는 해당 템플릿이 적용된 사이트를 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Buy 버튼이 있어서 구매를 해야 사용할 수 있는건가 싶은데요. 그 옆에 Download 버튼을 클릭하면 그냥 다운 받아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 버전은 말 그대로 무료로 쓸 수 있고, 유료 버전의 기능이 필요하다면 그때 구매해서 사용하는 것입니다.

무료 템플릿을 찾을 수 있는 여러 사이트를 이용해 봤지만, 대부분 촌스럽고 옛날스러운 템플릿이 많았습니다. 그 중에서 지금 소개해 드린 사이트가 최신 트렌드의 템플릿이 가장 많아서 추천해 드립니다.

한 가지 팁을 더 드리자면, 템플릿을 선택할 때, 꼭 모바일에서 어떻게 보이는지도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유용한 정보가 되셨길 바랍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