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토샵

무료 한글 폰트 추천 3탄: 빙그레체

by 테크U 2019. 9. 26.

오늘은 무료 한글 폰트인 빙그레체를 소개합니다. 영어 폰트에 비해서 저작권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한글 전용 폰트는 그리 많지 않은데요. 이렇게 대기업이나 지자체에서 폰트를 배포하니 더욱 다양한 선택지가 생기는 것 같습니다.

빙그레체빙그레체2빙그레 따옴체 순서로 타이핑 해 보았습니다.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모르는 사람이 드문 노오란 바나나맛 우유 용기에 쓰여있는 빙그레체, 제가 개인적으로 엑설런트 다음으로 좋아하는 바닐라맛 아이스크림 투게더체, 마트에서 작은 용량 1천 원에 팔 때 자주 사서 마시는 따옴 주스 글씨체인 따옴체.

전체적으로 폰트가 다 귀염귀염해서, 부드럽고 귀여운 느낌을 줘야 할 때 적재적소에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빙그레체 전용 웹사이트에서 저작권에 관한 부분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개인, 기업 등 모두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여타 다른 무료 폰트들과 마찬가지로, 글꼴 자체를 판매하는 것은 금지되며,글자를 변형해서 사용하거나, 배포할 수 없습니다.
어느 경우에 어떻게 사용이 가능한지 안내가 친절히 되어있는데요.딱 한 가지 경우를 금지하고 있습니다.회사나 브랜드 이름, 상품명, 슬로건, 캐치프레이즈, 그리고 로고에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기업의 정체성을 나타내는 부분에서는 모두 사용하지 않아야 한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배달의 민족, 제주서체에 이어, 무료 한글 폰트 세 번째 빙그레체를 소개해 보았습니다.유용한 정보가 되셨길 바랍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