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ouTube

구글 유튜브 계정 2단계 인증 보안 설정하기

by 테크U 2020. 1. 9.

구글 유튜브 계정 2단계 인증 보안 설정하기


유튜브 계정을 더욱 안전하게 이용하기 위해서 보안 설정은 필수입니다.
이번에는 2단계 보안 설정 중에 휴대전화로 Google 메시지를 받는 방법백업 코드를 설정하는 방법을 담았습니다. 유튜브 계정은 구글 계정과 동일하므로 Google 계정 설정을 통해서 보안 설정을 하게 됩니다. 구글 유튜브 계정을 보안 설정하기 위한 수단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다른 방법들에 대해서는 다른 글에서 추가로 발행됩니다. Google 메시지 보안 설정 외에 다른 설정도 필요하시다면 다른 글도 함께 참고해 주세요.

1. 구글 유튜브 계정 2단계 인증 보안 설정 : 보안 설정으로 이동

유튜브 혹은 구글 사이트에서 내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주세요. 내 계정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Google 계정 관리 버튼이 있습니다. 해당 기능을 클릭하여 보안 설정을 진행합니다.

Google 계정 관리 화면의 왼쪽 사이드바에 '보안' 탭을 선택합니다. 예시에서 현재는 아무런 보안 설정도 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보안을 강화하라는 메시지가 보입니다.

2. 구글 유튜브 계정 2단계 인증 보안 설정 : 휴대전화로 Google 메시지 받기

스크롤을 내리면 보안 설정을 할 수 있는 기능들이 보입니다. 여기에서 2단계 인증을 선택합니다.

구글 유튜브 계정의 비밀번호 외에 추가로 보안을 강화하는 단계입니다. 해당 2단계 보안 설정을 해 두면, 휴대전화의 Google 메시지 인증을 거쳐야 로그인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내가 2단계 설정을 하려는 것이 맞는지 확인하기 위해 로그인을 한 번 더 해야 합니다. 나의 구글 유튜브 계정을 입력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한 뒤 다음을 눌러줍니다.

다음으로 휴대전화(스마트폰)에서 구글 유튜브 계정으로 로그인을 합니다. 지메일(Gmail)에 로그인해도 되고, 유튜브(Youtube)에 로그인해도 됩니다. 내가 편한 방법으로 계정에 로그인을 해주세요. 이 단계는 Google 메시지를 휴대폰으로 받기 위해 본인의 스마트폰을 계정에 등록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Google 메시지를 통한 2단계 인증을 설정할 것입니다.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하는 란과 그 아래 선택란을 지나치고, 맨 아래에 있는 다른 옵션 선택을 눌러줍니다. 여기에서 Google 메시지를 선택해주세요.

앞에서 내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 둔 휴대폰의 기종이 보입니다. 지금 시도하기를 눌러주세요.

내 스마트폰에 메시지를 보냈다는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휴대전화에 위 예시와 같은 알림 창이 나오면 '예'를 눌러줍니다. 내가 로그인을 하는 것이 맞는지 2단계 보안으로 확인을 거치는 것입니다.

3. 구글 유튜브 계정 2단계 인증 보안 설정 : 백업 코드 설정하기

휴대전화로 구글 메시지를 확인한 뒤, 백업 옵션을 추가해야 합니다. 다른 칸은 지나치고 마지막에 있는 다른 백업 옵션 사용을 선택합니다.

백업 코드를 선택하면 위 예시처럼 백업 코드가 나오는데요. 숫자로 된 코드를 따로 보관해 두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거의 다 왔습니다. 2단계 인증으로 Google 메시지가 설정되었고, 백업 옵션으로는 백업 코드가 설정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사항을 확인 후, 사용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구글 유튜브 계정 설정 화면에 이제 2단계 인증이 설정된 것이 표시됩니다. 이렇게 해서 Google 메시지를 통한 2단계 보안 설정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유용한 정보

 

맥북 비밀번호 찾기, 변경하기 (비번 변경 포맷 안 하고 가능한 방법)

맥북 비밀번호 찾기, 변경하기 맥북은 윈도우 노트북이나 PC와는 다른 자판 입력 체계를 가지고 있어서 영문 대소문자나 한글 입력이 번거로운 편입니다. 그 점 때문에 강력한 비밀번호를 설정

tech4u.tistory.com

 

크롬 계정 브라우저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만들기 (프로필 여러 개)

크롬 계정 브라우저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만들기 크롬은 프로필을 여러 개 생성하여 각각 다른 브라우저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중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경우 각 프로필마다 바탕화면

tech4u.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