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크 리뷰

[IT 리뷰] 로지텍 B170 마우스 무려 3년 사용 후기

by 테크U 2019. 8. 25.

안녕하세요. 오늘은 실제 3년을 사용한 마우스를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Logitech B170이란 모델로, 노트북을 구입하면서 사은품으로 받은 마우스입니다. 노트북 브랜드 상관없이 구입할 때 같이 딸려오는 마우스는 거의 이 제품인 것 같더군요. 사용해 보니 크게 불편한 점은 없어서 다른 마우스를 구입하지 않고, 그냥 쭉 사용하게 되었어요. 일단 이 마우스를 쓰다가 천천히 알아보고 다른 마우스를 구입하려고 했었는데, 어쩌다 보니 3년이나 사용했네요.

네이버 쇼핑에 검색해 보면 8천 원 대로 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무려 무선 마우스! 입니다. 디자인도 꽤 괜찮네요. 나름 입체적으로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 가성비가 좋은 마우스네요.

뒷면을 밀어서 열면 AA건전지 넣는 공간과 PC의 USB 포트에 꽂는 부품이 들어 있습니다. 손에 쥐었을 때, 손아귀에 착~ 쥐어지는 사이즈입니다. 내구성도 좋은 것 같은데요. 실수로 바닥에 떨어진 적이 몇 번 있었는데 부서진 곳 없이 멀쩡했습니다.

클릭 할 때 소리는 큰 편입니다. 탁탁 거리는 소리가 나네요. 마우스 휠로 오르락 내리락 할 때도 소리가 납니다.

가성비만 따지자면 좋은 제품인 건 분명합니다. 다만, 조용한 곳에서 폭풍 마우스 질을 해야 할 때는 다소 주위 사람들 눈치가 보일 수도 있다는 점이 있네요.

(그리고 장시간 사용하면 손목이 아픕니다. 이건 대부분의 마우스의 공통된 단점이지요. 이 부분에 민감하다면 손목 보호를 위한 마우스를 추천 드립니다. 내 손목은 소중하니까요.)

결론은, 가성비로 보면 좋다! 입니다.

마우스를 장만해야 하는데, 맘에 드는 제품을 찾을 시간이 부족하다면, 우선 이 모델을 구입해서 사용하시는 것 추천 드려요.그러다가 맘에 드는 마우스를 발견했을 때 바꾸는 방법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여기까지 무려 3년이나 사용한 마우스를 아주 솔직하게 평가해 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다음 리뷰도 기대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