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ouTube

VREW 유튜브자막넣기 프로그램으로 시간절약하기

by 테크U 2020. 1. 27.

유튜브 영상에 꼭 필요한 요소는 자막입니다. 자막을 넣기는 해야 하는데, 일일이 자막을 타이핑하고 딱 그 말이 나오는 구간에 넣는 것이 참 번거롭습니다. 번거롭기만 하면 다행이지만, 더욱 곤란한 것은 시간이 많이 걸린다는 것입니다. 영상 자체에 시간을 더 많이 쏟아야 더욱 양질의 콘텐츠가 나오는 것인데요.

1인 제작으로 유튜브 영상을 만드는 환경이라면, 자막 넣는 시간만 줄여도 엄청 행복해집니다. 급속도로 좋아지는 세상에, 그런 불편을 해결해 주는 서비스들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오늘 리뷰할 VREW 라는 프로그램은 인공지능 딥러닝 기술을 이용하여 자동으로 자막을 입혀줍니다.

VREW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위 예시 화면과 같이 프로그램을 체험해 볼 수 있는데요.

음성 나레이션이 들어간 영상을 업로드하면 자동으로 자막을 생성해 줍니다.

홈페이지에서 위 화면과 같이 VREW 개발자의 영상으로 기능을 테스트해 볼 수 있습니다.

실제 사용을 위해서는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자동으로 생성된 자막을 확인해 보면, 간혹 음성인식을 제대로 하지 못해서, 수정이 필요한 부분도 보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그 부분만 수동으로 수정을 해 주면, 영상 자막에 자동으로 수정된 글자가 반영이 됩니다.

이렇게 자막 부분에 커서를 가져다 두고 잘못 번역된 부분을 지우고, 새 글자를 타이핑합니다.

수정을 하면 영상 자막 부분에 바로 반영이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VREW 프로그램에서 바로 영상 파일로 저장을 할 수 있습니다.

자막 디자인이나 자막 스타일을 더 아름답게 변경하고 싶을 수 있는데요.

그럴 경우에는 프리미어 프로(Premiere Pro)로 내보내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어로 자막 파일을 불러와서 스타일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어 프로로 VREW 자막을 불러온 모습입니다.

자막 스타일, 색상, 배경, 테두리 기타 등등을 마음대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내 유튜브 채널만의 스타일로 자막을 수정할 수 있는 것입니다.

여기까지, VREW를 살펴보았습니다. VREW 프로그램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동으로 자막을 달아주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유튜브 편집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영상 제작에 시간을 점점 줄여나가며, 영상의 본질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이 점점 조성되는 것 같습니다.

댓글